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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행복주식회사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아이행복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http://www.keeplus.co.kr)을 통하여 제공하는 “판매, 유통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①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가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 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본 조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사이트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소법”이라 함), 청소년보호법 등의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정책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작의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상에서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를 의뢰 할 수 있는 메뉴를 말합니다.
2. 판매현황 : 아이행복 키플러스를 통하여 회원이 상품을 유통채널에 등록하여 판매된 현황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 : 상품을 판매할 의사로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해당 상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자를 말합니다.
4. 관리툴 (Admin Tool) : 회원이 판매서비스와 관련하여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를 관리하며, 판매 현황을 파악하고 정산에 관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5. 상품 : 회원이 아이행복프로그램의 판매서비스에 등록함으로써 판매의 대상이 성장관리프로그램을 말합니다.
6. 서비스 수수료 : 회원이 아이행복을 통하여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이용하는 대가로 회원이 이용자로부터 지급받은 상품 대금의 범위 내에서 회사에게 제공하는 금원을 말합니다.

제5조 (효력)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을 판매서비스 이용정책(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에 규정할 수 있으며, 이를 서비스를 통하여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한 경우 이용정책은 본 약관과 더불어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의 규정 등에 따라 판매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이하 “개별약관” 이라 함)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회원이 개별약관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에 본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개별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② 일반회원약관의 내용 중 성질상 판매서비스에 적용될 수 있는 내용과 본 약관 간에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 의해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일반회원약관 및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것임을 확인합니다.

제6조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 (이하 “가입신청자”라 함)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 승인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① 회원 가입신청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가입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판매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② 가입신청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회원 가입신청 양식에 따라 신원 정보 등의 필요 사항을 기입하여 회원 가입신청을 합니다. 회사의 승인 후에는 기입 사항의 변경이 불가 합니다.
③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인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실명확인 절차에서 본인의 실명으로 가입하지 않은 것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3.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⑤ 본 조 제5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이를 유보한 경우,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이 사실을 통지합니다.
⑥ 이용계약은 회원가입 절차상 회사가 가입완료를 표시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⑦ 회사는 판매서비스의 품질 향상 기타 필요한 경우,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기타 필요한 사항을 세분하여 그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함은 회사에서 제공하거나 제공할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⑨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약정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사이트 또는 관리툴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⑩ 회원은 회사와 맺은 이용계약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상품과 저작물에 대한 회사의 저작재산권(복제권, 공중송신권, 배포권 등) 및 기타 지적재산권 사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단,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및 성명, 정산 DB(계좌번호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대리 행위의 부인)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상품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회원 또는 회원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 서는 회사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해당 회원이 그 거래 또는 정보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9조 (판매 및 수익배분)
회사는 회원이 상품의 명칭, 정가, 필명, 특성, 판매가격 등 상품에 관한 정보를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직접 등록하고 그 내용이 적절하며, 사실과 부합하는지 판단한 후에 판매를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① 회원은 자신이 등록한 상품을 아이행복주식회사의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 서비스합니다.
② 회원의 상품을 공중 송신함에 있어 아이행복주식회사를 통해 파일로 판매 할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판매서비스와 관련한 서비스 수수료로 제휴채널이 정산해준 금액 중 30%를 지급합니다.
③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회원을 대신하여 상품 판매 대금의 수납을 대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휴채널 및 이용자로부터 수납한 상품 판매 대금 중 서비스 수수료를 공제한 상품 판매 대금의 40%를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단,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며 지원 서비스가 수익 배분 방식으로 진행되는 경우 지원 서비스 선택에 따라 수익 배분 비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아이행복주식회사에서의 상품의 판매 대행은 회원 등록이 완료됨과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회원은 상품에 관한 정보를 관리툴을 통하여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 때 상품의 판매가격은 표준마진율, 서비스 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회원 스스로 결정합니다 (무료의 경우 별도 협의)
① 회원은 상품 설명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은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사이트에서의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전소법 등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회사, 아이행복주식회사의 상호, 서비스명이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이 없이 판매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아이행복주식회사를 통하지 않고 이용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안되고,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자격을 박탈하고 판매서비스에서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2.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에 대한 침해
3.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으로 활동하는 행위
6.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7. 타인의 정보 도용
⑥ 사업자 회원은 구매자의 세금계산서 등 필요서류 발급 요구에 응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은 게재된 상품의 원활한 판매와 정산을 위해 아이행복주식회사 회원으로 동시 가입 해야 합니다.

제11조 (상품)
① 상품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하는 데 필요한 거래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합니다.(예시: 전소법 제15조 제1항)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 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주문을 취소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주문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판매상품을 등록한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주문이 취소되거나 중지되면, 회사는 서비스화면 또는 E-Mail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회원과 구매자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지합니다.
② 회원은 상품정보를 등록함에 있어서 저작권, 초상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등록한 상품정보는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사이트와 다른 이용자의 블로그 및 SNS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이용자의 블로그 및 SNS 등에의 노출은 다른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이용규칙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 복제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1.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남의 저작물을 함부로 이용한 경우
2. 저작물의 출판권 및 공중송신권 기타 저작재산권을 확보하지 않은 상태로 출판한 경우
3. 음란물 혹은 불법 게시물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상품의 홍보나 사이트 링크 등의 행위
4. 미풍양속이나 공공질서에 위배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경우
5. 정치나 경제 혹은 종교적인 혼란이나 분쟁을 일으키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경우
6. 타인의 권리나 개인정보,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7. 허위 또는 과장된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8. 범죄행위와 관련된 것을 내용 안에 포함하고 있는 경우
9.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을 유발하거나,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또는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10. 기타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상품이 판매 불가능한 오류가 발견될 경우 회원에게 수정, 편집을 권고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등록 상품 내용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회사나 제휴사의 서비스에 적합한 상태로 변환하기 위한 목적에 한하여 임의의 수정과 편집을 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판매상품의 판매 중단요청을 하는 경우 3일 이내에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파일이나 제작된 파일, 재화 및 용역 등을 반환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사이트의 관리를 위해 사이트에 등록된 상품의 배치 및 진열방식을 결정하고, 상품의 판매 및 사용과 관련된 통계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다른 사이트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상품의 판매처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원의 회사간의 협의를 통해 판매대금에 대한 요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2조 (판매부적합상품)
제11조 4항 각 호 등과 같은 판매부적합상품은 판매를 금하며, 판매부적합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당해 판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① 회사는 판매부적합상품이 발견된 경우 당해 상품의 정보를 삭제하거나 그 판매를 중지시킬 수 있으며, 당해 상품이 이미 판매된 경우 그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이 취소된 거래와 관련하여 지불한 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권리의 보호를 위하여, 권리주장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 및 방식에 따라 신고 또는 요청을 하는 경우, 당해 상품등록을 삭제 및 취소 또는 일시 중지하고 이를 해당 상품의 판매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당해 권리주장자의 신원, 신고 또는 요청이 회사의 절차 및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할 책임을 지는 것에 그치며, 당해 권리의 실질적 유효성 및 범위, 당해 권리의 주체 및 동 권리에 관련된 계약 또는 실질적 관계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의한 상품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일시 중지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회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이의를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소명함으로써 회사의 조치에 대한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의 조치를 취하고 이를 권리 주장자에게 통보합니다. 회원의 소명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소명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하는 것에 그치며 해당 소명의 유효성, 적법성, 타당성 및 회원의 권리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소명에 따른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회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④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키거나 서비스에서 탈퇴시킬 수 있으며, 매매부적합상품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의 배상을 당해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상품의 오류 수정, 교환, 환불)
회원은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상 결함이 있는 경우 오류수정, 교환, 환불 하여야 하며, 이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① 회원은 구매회원과의 상품 구매계약이 체결된 경우 청약철회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전소법 제17조 제6항에 따라 구매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제14조 (판매대금의 정산)
회사는 매월 1일부터 말일 사이에 결제가 완료된 판매 대금 내역서를 익월 20일까지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단, 20일이 주말 혹은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까지 고지합니다.
①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의해 회원에게 고지한 판매 대금 내역서에 기초하여 가입 당시 제공한 결제계좌로 익월 말일에 상품 판매 대금에서 회사에 대한 기타 채무금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회원에게 송금합니다. 단, 해당일이 회사의 영업일이 아닌 경우 이후 최초 영업일에 송금합니다.
② 회사가 본 조 제2항에 의해 회원에게 정산금을 송금하는 경우, 송금일로부터 회원의 채권을 회사로 양수해 옵니다.
③ 판매대금의 규모가 일정금액 이하인 경우 회사는 누적 판매대금의 규모가 해당 금액에 이를 때까지 송금을 이월할 수 있습니다. 송금 이월의 기준이 되는 기준액은 세부 이용정책에서 별도로 정합니다.
④ 회사는 허위등록 또는 판매가장등록, 신용카드 결제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허위거래 여부가 의심되는 거래의 해당 내역을 확인하기 위하여 최고 90일까지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물품판매에 관한 거래사실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공하는 때에는 확인 후 송금처리를 합니다.

제15조 (정산의 보류)
①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공제할 수 있으며, 회원과의 이용계약 종료 후 당해 회원의 판매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이용계약 종료일로부터 일정기간 동안 예치하여 동 기간 동안 구매자로부터 오류 수정, 환불, 교환 등의 리콜 요구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 비용의 지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 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납세 관리에 관한 정책 수립)
회사는 부가가치세법 제33조 제2항 및 동시행령 제84조 제4항의 규정에 근거하여 납세 관리 에 관한 정책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원은 판매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지득한 구매자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본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당해 회원은 관련 법령에 의한 모든 민,형사 상의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의무를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당해 회원의 자격을 박탈하고 서비스에서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에게 공개되어 있는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상당 기간이 경과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특정 회원이 본 조 제1항을 위반하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오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관서 등이 회사에 회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한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계약기간 및 탈퇴)
아이행복주식회사 이용계약의 기간은 회원이 본 약관에 대해 동의하고 아이행복주식회사에 회원으로 가입한 날로부터 1년까지로 하고,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간 자동 갱신됩니다. 기간중의 탈퇴는 불가 합니다.

제19조 (계약의 해지)
①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즉시 종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본 약관 및 일반회원약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포함)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2. 사업자 회원의 경우,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신청,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상품의 제공 등이 불가능한 경우
3. 관련 법령 위반 등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4.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최근 2개월간의 거래 중 20% 이상의 거래에서 구매자로부터 오류 수정, 환불, 교환 등의 리콜 요구가 접수된 경우
② 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종료 시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의 오류 수정, 교환, 환불 등의 리콜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해지 이전에 이미 판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회원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제20조 (손해배상)
① 회원 또는 회원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원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회사 또는 제3자(구매자 포함)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회사 또는 사이트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 회사에 유?무형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1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회원이 등록한 상품, 그에 관한 정보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구매자와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구매자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운영하는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전소법 제20조 제4항에 의거하여 회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구매자 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당해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 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상품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수집하지 않으며, 회사가 스스로 준비하여 출시하는 상품 및 서비스가 회원의 상품과 유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양도 및 권한 위임 금지)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3조 (비밀유지)
① 회사와 회원은 법령상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거래상 취득한 구매회원의 정보, 회사의 기술정보, 생산 및 판매계획, 노하우 등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되며, 그 정보를 이용계약의 이행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3년간 존속합니다.

제24조 (관할)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를 제기하는 경우 관할법원은 서울중앙 지방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3년 2월 19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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